최근이슈

한국 사우디 | 1:0 | 클린스만호 첫승리

세모세무 2023. 9. 13.

최근 클린스만 감독 체제로 변화를 시작한 한국 축구대표팀이 그 변화의 첫 성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첫 승리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이기적인 승리를 시작으로 한국 대표팀은 앞으로의 전망과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며 팬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불씨를 지폈습니다.

 

 

👇한국 vs 사우디 하이라이트👇

 

2분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풀버전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클린스만 감독의 첫 승리

‘만찢남’ 조규성(미트윌란)이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축구대표팀 감독에게 부임 후 첫 승을 선사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8위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에서 1-0으로 승리, 6번째 경기에서 첫 승을 차지했습니다.

 

👇클린스만호 첫승관련 뉴스👇

 

조규성이 끝냈다…클린스만호, 사우디 꺾고 6경기 만에 첫 승

 

조규성 결승골···클린스만호, 사우디 꺾고 6경기 만에 승리

 

한국 사우디 출처-중앙일보

경기 내내 한국의 우위

한국은 전반적인 경기 흐름을 장악하고 사우디아라비아를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움직임과 패스워크, 조직적인 압박, 과감한 슈팅까지 모든 면에서 한국이 한 수 위였습니다. 조규성의 선제골이 결승골로 작용했습니다.

 

한국 사우디  출처-중앙일보

조규성의 눈부신 활약

조규성이 A매치에서 골 맛을 본 건 지난해 이후 처음이며, 이는 개인 통산 7번째 득점이었습니다. ‘만찣남’이라 불리는 조규성은 유럽 무대에서도 활약을 이어가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국 사우디  출처-중앙일보

앞으로의 도전과 기대

클린스만호는 다음달 A매치에서 연승에 도전합니다. 튀니지와 베트남을 상대로 경기를 치를 예정이며, 튀니지와의 맞대결은 한국과의 전적에서 1승1무로 앞서 있습니다. 베트남과의 대결은 아시안컵 본선 리허설로 중요성을 띠고 있습니다.

 

한국 사우디 출처-중앙일보

 

아시아 경쟁국 일본의 활약

아시안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놓고 경쟁할 ‘숙적’ 일본은 A매치 두 경기를 모두 대승으로 장식하며 쾌조를 이어갔습니다. 나카무라 게이토의 활약을 앞세워 최근 4경기에서 18골을 기록, 아시아의 강호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습니다.

 

👇최근 일본 A매치 관련 뉴스👇

 

‘4골 폭발’ 일본, 독일 이어 튀르키예도 정복…9월 A매치 2경기 8골로 2연승

 

일본 vs 독일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 추천 글